Skip to content

2012 보도자료

트렌드마이크로, 가짜 올림픽 티켓 발권 사이트 주의보

최근 런던 올림픽은 대중에게 큰 인기가 있는 행사로 행사 관련 티켓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이 거대한 스포츠 이벤트에 편승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고자 하는 사이버 범죄자들의 시도들이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온라인 예약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속여서 가짜 발권 사이트로 안내하는 사기 사이트를 페이스북에서 발견하였습니다.

Fig2 Home1
가짜 올림픽 티켓 판매 사이트의 접속페이지

 페이스북의 담벼락에 게시된 링크를 따라가면, 전문가 수준의 진짜 사이트처럼 보이지만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를 캡처하여 신용카드 번호를 훔치기 위하여 만들어진 가짜 티켓 사이트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직 티켓을 구하고자 하는 올림픽 팬들은 무료 티켓, 할인, 막판 제안 또는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여 사람을 끌어들이는 가짜 발권 사이트가 있다는 것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올림픽 관련 경품을 획득하였다고 알려주는 이메일 피싱도 주의하여야 합니다. 상품을 받기 위해서 사용자 ID정보를 입력하도록 하여, 이때 얻어진 정보로 ID사기를 저지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 첨부파일에 숨겨져서 전송되는 악성코드도 있습니다. 이런 메일은 합법적인 게임 스폰서에게서 온 것처럼 보이도록 위장하고 있으며 첨부파일을 열어보도록 사용자를 속이기 위한 올림픽 관련 상품 제공이나 당첨 등을 미끼로 하여 자동으로 악성코드를 다운로드 합니다.

올림픽 티켓을 구입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식 게임 홈페이지인 www.tickets.london2012.com 에서만 티켓을 구입하도록 권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트렌드마이크로 보안 블로그 http://kr.trendmicro.com/kr/support/blog/bogus-london-olympics-2012-ticket-site-spotted/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onnect with KR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