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2012 보도자료

가상화 및 클라우드 이전을 가속화할 트렌드마이크로™ Deep Security 8.0과 SecureCloud 2.0 발표

(서울, 2012년 3월 13일)서버가상화 보안 분야의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인 트렌드마이크로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으로 서버 인프라 보안제품인 Deep Security 8.0과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제품 SecureCloud2.0을 발표하였습니다. 업계 최초로 가상 머신에 에이전트리스 안티 멀웨어 백신을 소개한 바 있는 트렌드마이크로는 침입 방지 및 웹 애플리케이션 보호 기능에도 에이젼트리스 방식을 채택하여 업그레이드 시킨 Deep Security 8.0과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자체 인증키 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SecureCloud 2.0이 별도로 작동하면서도 상호 연계가 가능하도록 해 통합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Deep Security 8.0 새롭게 강화된 기능
이미 업계 최고의 서버 및 가상화 보안 제품으로서의 입지를 굳힌 Deep Security는 안티 멀웨어, 방화벽, IDS/IPS, 웹 애플리케이션 보호 기능, 무결성 모니터링 및 로그 검사 기능을 제공하는 서버 보안 플랫폼입니다. 하이퍼바이저 무결성 검사 기능 및 기타 클라우드 소싱 혁신 기술 등, VMware vSphere® 5 가상 환경을 위해 개발된 Deep Security 8.0은 가상머신 관리상의 제반 보안 모듈을 하나의 보안가상머신에 통합하여 관리의 편의성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보안 규정 준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ecureCloud 2.0 새롭게 강화된 기능
SecureCloud 2.0은 미국 연방 정보 처리기준인 FIPS 140-2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새 DSM(Deep Security Manager) 링크 포인트를 통해 DSM을 쿼리하고, 보호하고 있는 서버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SecureCloud 관리자는 이 새 정보에 관한 정책을 수립할 수 있고, 암호화 키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할 서버를 관리하는 규칙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은 결과적으로 전체 보안 상태를 강화하고 Deep Security 운영 환경에서 요구하는 추가적인 인증 기준을 제공합니다.

Deep Security 8.0 및 SecureCloud 2.0를 활용한 종합적인 클라우드 보호기능
트렌드마이크로는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 맞게 설계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VMware 가상화 및 클라우드 인프라 플랫폼을 위한 보안 시장을 선도해 왔습니다. Deep Security가 클라우드에 있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버에 안전한 컨테이너를 제공하는 서버 보안 플랫폼이라면, SecureCloud는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이 사용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보호함으로써 Deep Security를 더욱 강화하는 제품입니다. SecureCloud는 물리적/가상/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쉽게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보호하는 데이터 보호 및 정책 기반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채택을 가속화하고, 비용 절감을 촉진하며,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Deep Security와 SecureCloud는 함께 작동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데이터센터에 대응하는 상황 인식 프레임워크를 구축합니다. 예를 들어, SecureCloud는 Deep Security와 통신하고, 암호화된 데이터에 액세스해야 하는 모든 서버가 암호화 키가 공개되기 전에 최신 보호 기능을 갖출 수 있도록 Deep Security의 보안 상태 정보를 활용합니다. 만약 Deep Security의 무결성 확인 기능이 오래되었거나 적절치 못한 보호 기능을 사용 중인 VM이 구동을 시작하려 한다거나 VM이 공격에 의해 손상되었다는 내용을 발견하게 되면, SecureCloud가 즉시 이에 반응하여 암호화 키 거부를 통해 VM의 데이터 액세스를 차단하고 관리자에게 해결을 요청하게 됩니다.


Connect with KR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