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2013 보도자료

보도자료 문의

pr@trendmicro.co.kr
Tel. 02-561-0990
Fax. 02-561-0660

‘딥 시큐리티’ 솔루션 VSPEX랩 인증 획득

등록일 : 2013-07-22

EMC의 VSPEX 클라우드/데이터 센터 솔루션에 최적의 보안 솔루션 인정

가상화 환경 및 클라우드 보안 시장의 세계적인 리더인 트렌드마이크로는 최근 발표한 자사의 통합 서버 보안 플랫폼 ‘딥 시큐리티 9 (Deep Security 9)’이 EMC의 VSPEX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솔루션에 적합한 제품으로 VSPEX랩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지난해 3분기부터 EMC의 기술 파트너 프로그램(ETP)에 참가했으며 보안분야에서 VSPEX 인증을 받은 최초의 파트너가 됐다. 이로써 트렌드마이크로는 EMC의 VSPEX 플랫폼을 활용,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 기업들에게 ‘딥 시큐리티 9’으로 최고의 보안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모바일 시대를 맞아 점차 많은 기업들이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구축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나 기업들의 투자효율성을 위해서는 기업이 가진 실질적인 IT 인프라와 가상화 플랫폼 등 간의 상호 운용성과 보안 솔루션 제공 여부가 중요한 이슈로 부각돼 왔다. EMC의 VSPEX는 기업들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IT 인프라스트럭처를 최대한 활용하고 각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용도로 하이퍼바이저, 서버, 네트워킹 기술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 EMC의 파밋 챗다 (Parmeet Chaddha) 부사장은 “효율적인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중요한 것은 기존에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IT 인프라와 가상화 플랫폼, 그리고 보안 시스템이 서로 유기적으로 잘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고객들의 수요를 분석하며 “트렌드마이크로의 딥 시큐리티 제품이 VSPEX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EMC는 고객들의 요구에 모두 부합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양사간 파트너십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최근 세계적인 IT 시장조사업체인 영국 밴슨 본(Vanson Bourne)이 IT 의사 결정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의 85%가 가상화 환경 구축에 있어서 데이터 보안에 취약점을 보이고 있다고 응답했다. 93%는 가상화 환경 구축으로 인해 IT 인프라스트럭처가 더욱 복잡해졌다고 설문에 답했고 92%는 시스템 보안이 커다란 숙제라고 말했다.

트렌드마이크로 케빈 심저 (Kevin Simzer) 수석 부사장은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 구축에 있어서 고객들은 자신들의 요구를 모두 반영한 VSPEX와 같은 엔드-투-엔드 (End-to-End)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최첨단의 보안 시스템이 없는 차세대 데이터 센터 및 VDI 솔루션은 기업들의 IT 인프라 투자에 대한 ROI를 보장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의 통합 서버 보안 플랫폼 구성도


Connect with KR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