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2015 보도자료

보도자료 문의

pr@trendmicro.co.kr
Tel. 02-561-0990
Fax. 02-561-0660

트렌드마이크로 CTF 아시아태평양 & 일본 결승에서 한국팀 ‘CYKOR’ 우승 차지

등록일 : 2015-11-25

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12월 대만에서 개최되는 HITCON CTF 2015 결승 진출권도 획득

트렌드마이크로가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을 대상으로 개최한 1회 해킹경진대회에서 영예의 우승팀은 한국의 CYKOR팀에게 돌아갔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9개국에서 881개의 보안 전문가 팀이 참여하였다. 일본 도쿄에서 지난 22일 열린 최종결승전에서는 24시간내내 “공격 및 방어” 방식으로 진행되어 표적 공격, 바이너리 분석 및 패킷 분석등의 해킹 실력을 겨루었다. 한국의 고려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해킹팀 CYKOR는 월등한 점수차로 쟁쟁한 경쟁팀들을 물리치고 우승하여 천만원의 우승상금과 함께 12월초 대만에서 개최되는 HITCON CTF 2015 FINAL 출전권도 확보하였다.

트렌드마이크로 최고 개발 책임자인 오스카창 부사장은 “이번에 처음 개최된 ‘공격과 방어’ 트렌드마이크로 CTF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대회를 통해 우리는 다양한 경험과 많은 보안 전문가들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보안 경쟁력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였습니다. 결승에 진출한 팀들 모두가 뛰어난 전문가이지만 가장 우수한 기량과 팀워크를 발휘한 CYKOR를 우승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많은 보안 전문가들이 이번 국제 대회에 참여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온라인 보안 수준 향상을 위해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입니다.” 라고 말했다.

트렌드마이크로 CTF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대회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http://www.go-tm.jp/ctf2015_en을 참조 바란다.

트렌드마이크로 CTF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대회 수상자

순위 국가
1 Cykor 한국
2 blue-lotus 중국
3 TokyoWesterns 일본
4 OO AT XX 4 대만
5 binja 일본

*1: CTF (Capture the Flag: 깃발 뺏기)는 보안 기술자들의 전문성을 검증하는 대회이다.


Connect with KR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