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2016 보도자료

보도자료 문의

pr@trendmicro.co.kr
Tel. 02-561-0990
Fax. 02-561-0660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보안 컨퍼런스
CLOUDSEC 2016 개최

등록일 : 2016-08-25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유럽에서 개최되는 인터넷 보안 컨퍼런스의 선두주자, CLOUDSEC 행사가 제6회를 맞이하여 9월 8일 목요일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개최된다.
트렌드마이크로에서 주최하는 이번 CLOUDSEC 2016 행사는 사이버 범죄에 맞선 기업의 보안 대응력 강화를 위해 전 세계 전문가들과 업계 리더들이 함께하여 사이버 위협 환경의 트렌드를 설명하고, 기업의 위협 통찰력 재고와 정보보안 및 위협 관리의 기술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최근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환경,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등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사이버 위협이 정교해지고, 데이터 유출, 랜섬웨어, 온라인 탈취 등의 새로운 위협 요소들이 등장하고 있다. 가트너는, 2020년까지 디지털 비즈니스의 약 60%가 IT 보안팀의 디지털 위협 관리 부족으로 인한 주요 서비스 실패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다.

이와 같이 사이버 위협이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기업 조치는 미비한 상황이다. 최근 트렌드마이크로에서 실시한 사이버 보안 설문조사에 의하면 아태지역 10개 기업 중 9개 이상의 기업은 사이버 위협 대응 조치가 ‘미흡’ 수준이었다. 또한 응답 기업 중 50%는 보안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지 않으며, 59%의 응답자가 “직원의 사이버보안 인식 부족”을 기업 내부 최대 위협요인으로 선정하였다.

트렌드마이크로 CEO 에바첸은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보안 지식 관리 및 강화는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합니다. 사람, 기술, 프로세스는 기업 네트워크에 대한 통합 보안을 구축하는 데 동일하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CLOUDSEC과 같은 행사를 통해, 기업 참가자 및 전문가들은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및 최적의 방어전략 수립에 대한 귀중한 경험하십시오”라고 말했다.

CLOUDSEC 홈페이지 www.cloudsec.com/kr 을 방문하여 더많은 정보와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CLOUDSEC 컨퍼런스에 관하여

2011년 시작된 CLOUDSEC 컨퍼런스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유럽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인터넷 보안 컨퍼런스 중 하나이다. 본 행사는 벤더중립적 입장에서 전 세계 및 지역 전문가를 초청한다. 아태지역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트렌드마이크로에서 주최하고, 세계 각국 업계 리더, 정부기관, 전문 협회, 기술 벤더 및 인터넷 보안 전문가들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www.cloudsec.com 홈페이지 및 트위터 해시태그 #CLOUDSEC2016을 참고할 수 있다.


Connect with KR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