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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차단(RBL) 해제 방법

외부로 전송한 메일이 차단 될 경우 확인 및 해제요청 절차


외부로 전송한 메일이 차단 될 경우, 스팸 DB에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Email Reputation Services(ERS) 사이트에서 차단되는 IP주소를 조회하고 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가 스팸 DB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1. Email Reputation Services(ERS) 사이트를 열고 차단되는 IP주소를 조회합니다.
(차단되는 IP란, 일반적으로 우리회사 Mail-Server의 IP 주소입니다)
https://ers.trendmicro.com/

2. [IP Reputation] > [Lookup] 메뉴에서 차단되는 IP 주소(귀사의 메일서버 IP 주소)를 입력한 후 [Check] 버튼을 누릅니다.

3. 입력한 IP를 조회한 결과가 표시됩니다.

4. 해제 요청 절차

1) RBL / DUL

조회 결과 고객님 IP가 현재 RBL이나 DUL에 등록된 경우에는, 각 ISP에서 해당 IP구간을 Dynamic 구간으로 Mail-Abuse 에 정보를 제공했거나, 해당 서버 IP가 악성코드 감염이나, 취약점 악용 등으로 인해 스팸서버나 좀비PC로 악용된 사례가 있기 때문에 차단DB에 포함된 경우입니다.

우선 조회결과 화면 하단에 Feedback: Request to be removed from the global blocked list 링크를 누르고 직접 해제 요청을 접수해 주십시오.

그리고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계신 "ISP, 인터넷 회선 업체( KT, LG U+, SK 등)”의 “고객센타” 또는 “스팸대응센타” 등에 "해제요청"을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IP관리는 ISP(인터넷 회선업체)의 고유권한으로 대행접수가 불가합니다.)

2) ISP 업체 확인

메일서버를 관리하고 있는 업체에 요청하시거나, 사용하고 계신 ISP 정보를 모를 경우,
아래 사이트에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http://whois.nic.or.kr/kor/

-원하는 도메인 또는 IP 입력 -> 해당 IP를 관리하는 기관명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된 기관의 고객센터 또는 확인된 기관의 연락처로 해제 요청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예제] IP 조회 결과 ISP관련 정보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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